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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과 연비 개선 메르세데스-벤츠의 C-클래스가 완전히 바뀌었다. 완전히 변경된 C-Class 차량이 곧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굉장하다 싶을 정도로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C클래스 모델입니다.

 



기존 Mercedes-Benz C-Class와 비교하여 휠베이스가 25mm, 길이가 80mm 늘어난 4785mm, 너비가 10mm 늘어난 1820mm, 전체 높이가 25mm 늘어난 새시를 갖췄다. 또한 5mm에서 1435mm로 증가했습니다. 차체는 커졌지만 전체 폭은 1820mm로 축소할 수 있어 주차에 편리하다. 최대 출력 150kW(204ps)의 1.5리터 인라인 4기 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상단까지 약간의 회전수를 가지며 정말 강력하게 느껴집니다.

1.5리터 엔진은 기존 C클래스에 설정됐지만 이번 엔진은 새로 개발한 엔진이다. 기존 'M264' 엔진은 배기량이 1496cc인 반면 벤츠 C클래스 엔진은 1494cc다.



 

최대 출력은 135kW(184ps)에서 150kW(204ps)로, 최대 토크는 280Nm에서 300Nm으로 증가했습니다. '1.5리터'라는 상식을 뒤집는 것은 당연하다. 또한 시동 시 모터를 회전시켜 엔진 토크를 보충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ISG(Integrated Starter Generator)'와 결합된다.

ISG 모터 출력이 10kW에서 15kW로 증가했습니다. 개선된 엔진 및 모터 성능은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을 8.1초에서 7.1초로 단축했습니다. 동시에 연비는 리터당 12.9km에서 리터당 14.5km로 향상되었습니다(WLTC 포함).


그립 지름이 두꺼운 AMG 라인 전용 스티어링 휠을 잡고 달리는 도로와 닿는 느낌을 스티어링 휠을 통해 제대로 맛볼 수 있다. 벤츠 특유의 차와 대화하면서 운전하는 느낌이 있다.

서스펜션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의 미묘한 움직임에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그 미묘한 몸의 움직임은 운전자만 아는 것입니다. 이것이 있기 때문에 운전은 결코 피곤하지 않습니다.

 




AMG 라인이 장착된 경우 옵션에서 리어 액슬 스티어링 = 리어 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약 60km/h에서 앞바퀴와 뒷바퀴는 위상차를 최대 2.5도까지 움직입니다. 최소 회전 반경은 약 20cm로, 비장착 차량보다 작아진다고 한다.

산길의 작은 모퉁이에서 시승차는 망설임 없이 계속 달린다. 60km/h 이상에서는 뒷바퀴가 앞바퀴와 위상이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이것은 또한 최대 2.5도이므로 더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서스펜션 암의 스트로크가 조금 짧거나 승차감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스포티하다고 할 수 있지만 혹자는 과하다고 할 수 있다.

 




Mercedes-Benz C-Class의 인테리어가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실내는 전작과 크게 달라졌다. 풀 디지털 미터와 12.3인치 LCD 및 11.9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대시보드는 물리적 스위치가 거의 없어 단순합니다.


에어컨, 내비게이션 등 대부분의 기능이 터치 디스플레이로 설정돼 있지만 조작성은 나쁘지 않다. 반응이 빠르고 스마트폰 감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시스템은 2세대에서 업데이트된 음성 인식보다 더 정교합니다. 벤츠가 "일반 대화도 가능하다"는 말처럼 음성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입력할 때 등 편리했다.


2022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세단 라인업은 6,800만원에 '벤츠 C200 아방가르드'다. 벤츠 C클래스의 가격이 오르면서 'E클래스가 이대로 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2022년형 Mercedes-Benz C-Class 계약을 체결하면 2022년 초부터 출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2년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사양
길이 × 너비 × 높이: 4785 × 1820 × 1435mm

휠베이스 2865mm

차량 중량 1700kg

승차인원 5명

엔진 1494cc 인라인 4기통 DOHC 가솔린 터보

(204ps / 5800~6100rpm, 300Nm / 1800~4000 rpm ) + 모터 (15kw / 208Nm)

변속기 9AT

드라이브 유형 RWD

타이어(앞) 225 / 45R18(뒤) 245 / 40R1

예상 가격 680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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