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패션의 모든 것입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뿐만 아니라 이 자동차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 궁금증 느끼는 분들이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이후로 자동차 이용하는 분들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밀집된 공간에 모여서 이동하는 대중교통과 달리 혼자 이동이 가능한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차박 열풍이나 온라인에서 여러 자동차들이 인기를 모으는 추세입니다. 그 흐름에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선보인 신형 자동차가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지난 9월 29일 출시했던 경형 SUV 캐스퍼(CASPER)입니다. 경제적인 비용에 마련할 수 있는 자동차이기 때문에 현대 캐스퍼 가격 어떻게 되는지 궁금증 느꼈던 분들이 많을 겁니다. 생애 첫 차로 마련하고 싶거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동차 구입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관심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0월 둘째주 주말 서울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앞에서 진행된 현대 캐스퍼 프로모션 행사가 있었습니다. 그날 신촌에 방문한 분들은 우연히 캐스퍼가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되셨을 겁니다. 그동안 인터넷으로만 봤던 차인데 현대 캐스퍼를 직접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소형차를 선호하기 때문에 '캐스퍼를 탈 날이 올까?' 그러다가 신촌에서 현대 캐스퍼를 직접적으로 전시하게 된 것입니다. 자동차 프로모션은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에서 진행되었는데, 이번 프로모션은 현대백화점 계열사라 가능했던 것 같아요.
한국에서는 대형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작은 나라지만 많은 사람들이 큰 차를 좋아합니다. 그런 점에서 경차와 같은 소형차는 저평가된 느낌이 없었다. 그런데 일본을 방문하면서 느낀 점은 일본의 도로에서 한국에 비해 소형차나 소형차를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본은 한국보다 큰 나라일 뿐만 아니라 일본의 경제가 한국보다 일찍 발전했지만, 반대로 일본은 한국보다 작은 차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그러나 너무 일본에 대해 환상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일본을 언급한 이유는 한국 사람들이 경차를 과소평가하는 것이 정답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현대캐스퍼가 예약 첫날 18,940대라는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금 한국에서 자동차가 얼마나 핫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차가 작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지만, 예약 첫날 분위기가 좋았다는 것을 알면 한국에서 소형차 수요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캐스퍼를 인수해 시승하면서 화제가 되면서 차의 인기는 사람들에게까지 확대됐다.
10월 둘째주 주말 신촌 유플렉스 정문에서 열린 현대 캐스퍼 론칭 프로모션이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이 프로모션이 언젠가 다시 열릴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이런 새 차를 전시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실제 차를 보게 될 것입니다. 동시에 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기 쉽습니다. 현대 캐스퍼 가격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차가 소형 SUV만큼 경제적인 비용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현대캐스퍼를 직접 만나서 좋았던 점은 인터넷에서 자동차 이미지를 봤을 때와 느낌이 완전히 달랐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서 봤을 땐 현대차가 새로 출시된 줄로만 알았더니 실물을 보니 일반 소형차보다 물리적으로 더 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현대 캐스퍼 소형차보다 소형 SUV에 가깝다고 볼 수 있지만, 소형 차임은 분명하다. 그래도 실물을 보니 '작지만 작지 않은' 느낌이 더 강했다.
신촌 유플렉스 정문에서 현대 캐스퍼의 두 가지 색상을 볼 수 있었다. 톰보이 카키,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실제로 4종(아틀라스 화이트, 티타늄 그레이 메탈릭,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인텐스 블루 펄)이 추가되어 총 6종입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현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현대캐스퍼를 둘러보았다. 저처럼 신촌을 지나가다 우연히 이 차의 실물을 본 분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실물 현대 캐스퍼 톰보이 카키를 보시면 전시 차량의 엔진 형식은 가솔린 1.0 터보이며, 실내 색상은 블랙 모노톤이다. 옵션은 Inspiration Trim 및 캐스퍼 Active 2라고 합니다.
소형 SUV인 현대 캐스퍼 톰보이 카키를 보면 확실히 일반 소형차와는 다른 모습이었다. 콤팩트 SUV에 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튼튼해 보이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나는 현대 캐스퍼 연비에 관한 이러한 표시를 보았습니다. 경형으로 분류되어 복합 12.3km/L, CO2 136g/km, 도심 11.0km/L, 고속도로 14.2km/L를 합친 것으로 알려졌다. 연비는 몇 가지 요인에 따라 실제 주행 연비와 다르다고 합니다.
이번 신형 현대캐스퍼 가격이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소형차를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기대감 때문에 차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현대캐스퍼 가격이 정확히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0
- 스마트 : 13,850,000원 ~ 15,770,000원
-모던 : 15,900,000원 ~ 19,850,000원
- 인스피레이션 : 18,700,000 ~ 19,170,000원
가솔린 1.0 터보
- 스마트 : 14,800,000원 ~ 16,720,000원
-모던 : 16,850,000원 ~ 20,750,000원
-인스피레이션: 19,600,000원 ~ 20,570,000원
다음은 현대 캐스퍼 톰보이 카키 색상의 다른 사진입니다.
이번에는 현대 캐스퍼 Unbleached Ivory 모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실물을 보니 실제로는 흰색과 비슷했습니다. 이 차의 색상 중 하나는 사진에서 보는 모델보다 더 깨끗해 보일 아틀라스 화이트입니다. 오히려 화이트보다는 무채색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무표백 아이보리가 더 어울릴 것 같아요. 이번에는 내부도 조금 볼 수 있었습니다. 뒷좌석은 2명이 앉으면 괜찮을 것 같고, 차량 뒤쪽에 짐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키가 크지 않으신 분들이 운전하기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아이오닉5 가격 인기 많은 이유에요 (0) | 2021.11.08 |
---|---|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표, 제원, 성능 (0) | 2021.10.28 |
2022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0) | 2021.10.25 |
2021 신형 폭스바겐 티구안 가격 (0) | 2021.10.14 |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표 (0) | 2021.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