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주 관련 정보를 자세히 확인하겠습니다. 최근 현대엔지니어링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에 이어 대규모 공모주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상장 철회 발표로 일정이 지연되었습니다! 아래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전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주 청약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주 청약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의 경우 1,600만주가 진행될 예정이었고, 수요예측일은 1월 25일부터 26일까지였습니다. 공모 밴드는 5만7,900원~7만5,700원이었으나 최하위인 5만7,900원으로 확인됐습니다. 청약일은 2월 3일 목요일부터 2월 4일 금요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예정됐으며 상장일은 2월 15일 화요일이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를 주관한 현대엔지니어링은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현대자동차증권, 한국투자증권이 주관하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투자자들의 100대 1 수요예측 결과가 좋지 않아 상장이 지연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가 상장을 철회하면서 많은 주주들의 큰 관심사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에 대한 고평가 논란도 확인해봅시다.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중 상당수가 최근 대형주를 예상했지만 미국 중앙은행과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 계획, 광주 아파트 붕괴 등으로 투자심리가 악화돼 상장 철회를 결정했습니다. ​


그 외에도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 밴드가 고평가됐다는 논란이 있어 왔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2월 공모주 다른 일정들도 있으니 정보를 참고하셔서 향후 현대엔지니어링 공모 계획과 같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주 정보를 살펴봤으니, 이제 현대엔지니어링의 향후 공모주 계획을 살펴봅시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일부 공모주들은 4월을 상장에 재도전할 시기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공모주는 2021년 4분기까지 실적이 집계되는 4월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이미 12월 6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는 심사로 인해 6월까지만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가 증시에 진입해도 절차상 문제가 없다는 규정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인 현대엔지니어링(Hyundai Engineering)입니다. 플랜트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 건설 및 자산 관리 사업을 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현재 최대주주인 현대건설의 지분 9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HDC산업개발과 현대걸스 설날은 최근 완전히 다른 기업으로 봐야 합니다. HDC산업개발의 지주회사는 HDC/현대건설의 지주회사는 현대자동차입니다. 하지만 보이는 이미지에 영향이 있는 것 같아요 ​


최종 공모 가격 발표: 1월 28일 일반 청약: 2월 3일~2월 4일 환불일 : 2월 8일 코스닥 상장일: 2월 15일 주관사: 미래에셋/KB증권/NH투자증권/현대투자증권/하나금융투자/삼성증권등 희망 공모가중 가장 높은 금액인 75,700원으로 가능할지 계속해서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외에 장외시장에서 평가된 몸값은 10만원 안팎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를 살펴보았는데요! 잘 알아보시고 2월에도 공모주로 더욱 활기찬 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