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쉐보레 스파크 단종 소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고 나면 쉐보레 스파크 단종 소식을 이해할 것입니다. 쉐보레 스파크 단종 소식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한국 소형차의 한 축이 이제 사라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2022년 하반기에 단종됩니다. 한국 경차라고 하면 모닝, 스파크, 레이, 캐스퍼가 대표적입니다.

 

 

 


모델마다 장단점이 뚜렷해서 수요가 있었지만 수요가 줄어들면서 단종될 수밖에 없는 모델도 있었습니다.
소형차에서 쉐보레 스파크는 이제 단종 경로에 있습니다. 전체 시장이 왜 그런지 간단히 살펴봅시다.


목차

원인 1. 매출 감소
원인 2. 소형차에 대한 혜택 감소
이제는 CUV가 대세!
 

원인 1. 매출 감소
경차 판매는 2012년 20만 대 수준의 인기 차종이었지만 2020년에는 10만 대 아래로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경차 판매량을 비교하면 레이, 모닝, 스파크, 캐스퍼 순입니다. 하지만 캐스퍼가 지난해 10월부터 판매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스파크가 판매량이 가장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쉐보레는 올 하반기 8월 스파크를 단종하고 최근 트렌드에 맞춰 소형 SUV인 CUV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원인 2. 소형차에 대한 혜택 감소
그 이유 중 하나는 소형차의 장점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2019년 경자동차 등록세 면제가 폐지되고 개인소비세 감면도 전 과목으로 변경됐습니다.
공영주차장 요금과 고속도로 통행료 혜택도 줄어들었고, 이제는 전기차와 수소차로 혜택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CUV가 대세! 스파크가 단종되면 현재 국내에는 세 종류의 소형차가 남게 됩니다. (모닝, 레이, 캐스퍼)

모닝 역시 2023년 소형 SUV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제 스파크나 모닝 같은 세단형 소형차보다는 실용성에 맞춘 CUV가 주류가 되려는 것 같습니다.

스파크 단종 쉐보레의 새로운 CUV 코드는 9 BQX입니다. 현재 테스트 차량은 종종 도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대중은 9BQX가 트레일블레이저에 구축된 CUV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시대가 바뀌고 있는 것 같고, 가성비의 소형차보다 생활에 유용한 실용성을 갖춘 차세대 CUV로 변화해야 할 때입니다.
소형차지만 많은 짐을 실을 수 있고 차폭이 넓은 CUV 차량은 앞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전기차용 반도체 생산 및 공급으로 인해 신차 구입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쉐보레 스파크 단종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