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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및 XLE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2022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및 XLE 가격을 알아두시는 데에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및 XLE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2022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및 XLE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요타 캠리라는 모델은 미국에서 정말 많이 팔리는 모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제법 많이 팔리고 인기가 있는 편이었죠. 예전에는 독일차에 버금갈 정도로 많이 보이던 차량이었지만 한 이슈가 터지면서(일본 불매운동) 예전만큼은 그렇게 많이 팔린다는 느낌은 받지 못하는듯 합니다.



그래도 이 캠리하면 베스트셀러라는 말이 저절로 떠오르는 차량임에는 분명합니다. 오늘은 3년만에 다시 만나본 캠리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현행 모델은 내수형으로 10세대, 수출형으로는 8세대로 2017년에 처음 공개된 모델입니다.


그리고 5년만인 2021년에 페이스리프트가 되어 국내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인상은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 같군요.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한 모습입니다. 요즘 너도나도 과감해지고 괴상한 디자인이 유행인데 비해 캠리는 그렇게까지 과감한 느낌은 아닙니다.



이전 모델과 차이점이라면 하단에 크롬 디자인이 변경된 것이군요. 그래도 XLE 모델 기준으로 방향지시등에 LED가 여전히 장착되어 있네요.

 


18인치휠

 

휠은 그저 무난하기만 했던 기존모델 대비 약간의 스포티함이 추가 되었습니다. 다른 모델들에 비해 여전히 무난함이 가득하지만 이정도면 많이 괜찮아진 느낌입니다. 사이즈는 18인치로 꽤나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브릿지스톤 투란자 사양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옆모습으로 봤을때 생각보다 꽤 긴듯한 차체가 느껴집니다. 요즘 국산 중형세단들이 대부분 4.9m가 넘는데 캠리도 거의 비슷한 수준의 길이입니다. 진짜 요즘 차들이 엄청 길어지고 넓어졌다는게 체감이 갑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무난함이 가득합니다.



뒷모습으로 오면서 느낀점은 점점 과격해지고 강렬한 인상이 눈에 들어옵니다. 사실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는 디자인이지만 딱히 질린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이전에 너무 신선해서 그랬을려나요?

 

아니면 어떤 메기처럼 적응이 안되서 그랬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전체적인 뒷모습은 이전과 차이가 없습니다. 그냥 똑같다고 보셔도 되는데요. 요즘 현대기아차들이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계속 새로운 디자인을 고수하는 모습을 많이봐서 그런가 아직 페이스리프트도 거치지 않았나하는 의심도 듭니다. 제가 페이스리프트라는 뜻을 찾아봤는데요. 자동차 따위의 외관이 일부 변경되고 옵션이 추가되어 기존 모델보다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 한 차원 개선되는 일이라고 합니다.


뭐, 캠리의 외관을 본다면 외관의 일부가 변경된다는 말과 그리 어울리지는 않습니다만 풀체인지급으로 바뀌고 페이스리프트라 이야기하는 것은 조금 이상하기도 합니다. 차라리 스팅어에서 스팅어 마이스터로 변경되는게 페이스리프트의 뜻이 맞는 것 같습니다. 암튼 테일램프는 꽤나 과감하고 강렬한 디자인이 여전합니다. 브레이크등, 방향지시등, 그리고 심지어 후진등까지 모두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는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됩니다. 합산 최고출력은 211마력에 최대토크는 엔진 기준으로 22.5입니다. 참고로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리터 자연흡기에 전기모터로 합산 최고 출력은 195마력에 엔진의 최대토크는 19.2입니다. 캠리 하이브리드가 배기량이 약간 높아서 그런지 수치상으로는 앞선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2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XLE 가격

 

해당 차량의 가격은 XLE 기준으로 4200만원대입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인스퍼레이션 기준으로 시작가가 3600만원이니 옵션을 이것저것 넣게 된다면 생각보다 가격적으로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이건 캠리 하이브리드가 저렴한건지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비싼지는 여러분이 판단하는 몫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차량이 과연 살만할까하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이렇게 답하겠습니다.

일본차 관련 시선을 어느정도 감당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면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해당 모델 초기형을 봤을 때 꽤나 좋아했던 모델이라 관심이 어느정도 갔던 모델이지만 정말 많은 차량들이 바뀌고 등장해서 어느 차량을 골라야할지 고민되더라고요. 

외관 디자인으로 차량을 본다면 저는 말리부나 K5쪽으로 선택할 것 같고 무난함과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기술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캠리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캠리 디자인은 예전에 좋아했었지만 지금은 너무나도 많은 차들이 나와서 약간 경쟁력이 떨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출시된지 5년이 지났으니 어떻게 변할지 궁금해지는군요. 과연 토요타가 계속 하이브리드로 밀고 갈지, 아니면 전기차 시대로 흐름에 따라 갈 것인지는 같이 지켜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2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및 XLE 가격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다른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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